
이제 한국에서
카페 / 식당 / 술집을 하기 위해서는
음식과 음료를 배우거나 연구하는 것보다
인터넷 검색 최적화
이미지 연출 및 편집
컨텐츠 기획이 핵심이 되어간다
구글과 네이버
카카오와 배민에 선택을 받아야
생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손님의 평가를 받는다
일상의 한조각
SNS의 일회성 컨텐츠가 되어버린
모델하우스 힙플레이스 맛집
공간만의 서사나 매력을 가지지 못하는
모델하우스는 브랜드와 마케팅에 기댄다
인간의 흔적은 없고 상품의 이미지만
남아 있는 SNS
컨텐츠의 내용에는
공간에서의 추억이나
자신만의 이야기가 아닌
상품의 위대함
공간의 분위기 감성만이 있다
멋지고 감성만 충만하다면
음식의 맛이나
같이 있는 사람이나
공간 안의 경험과 이야기는
중요하지 않다
오랫동안 머물수 있는 공간이 아니라
잠시 머무는 공간이기에
별다른 감흥이 없다
많은 힙플레이스는 그렇게
감성 충만한 모델하우스 맛집이
되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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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 있고
술 있고
의식酒 해결!
주류라는 취미, 일상, 문화
주류탐험가의 천일야화
酒류와 비酒류에 이야기를 더하다.
Mainstream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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